주소변경 서비스로 바뀐주소 여러회사에 한번에 변경등록 하는 방법
이사를 하게 되면 주소가 바뀌게 되고 이러한 경우에 내가 가입하고 있는 보험사나, 은행, 카드사,... 등등 이러한 회사에서 오게되는 우편물은 받기가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일일이 전화로 주소가 바뀌었다고 통보해 줘야 하는데 이게 대부분 한두건이 아니라 상당한 시간투자와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하는 상황을 맞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각각의 기관에 변경통보가 가능한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한데 주소변경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주소변경서비스로 검색해 봅니다.
몇 군데 서비스를 해주는 곳이 나오는데 KT올레에서 이용해 보겠습니다.
ㅇ
정상 접속이 되었다면 위와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집주소변경신청과 회사주소변경신청 두가지로 나뉘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검호검색을 통해 우편번호를 검색하고 이하사기 전의 상세주소까지 입력 후 변경신청을 합니다.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받게 된다면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해야 하는게 기본인데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없으므로 모두 동의하고 일단 "동의합니다"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절차는 필수이므로 편리하게 핸드폰이나 아이핀으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과거 이러한 주소변경서비스를 몰랐을 때는 스트레스 무척이나 받았었는데 이젠 스트레스 안받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금융기관, 공공기관이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제휴된 기업에만 바뀐주소가 통보됩니다.
이러한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KT는 제휴된 업체에서 건당 얼마정도를 받고 바뀐주소를 금융기관이나 이를 필요로 하는 회사에 넘겨주게 됩니다.
회사입장에서는 변경된 주소로 인해 우편물이 반송될 수 있는데 우편물값을 부담하느니 KT와 제휴로 그러한 손실을 줄일 수 있기 됩니다.